2012-09-16

squirrelmail guide 문서


웹메일 사용에 대한 안내


본 서버에서 사용하는 웹메일은 여러분들이 전세계 어느 곳에 있던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한 컴퓨터에 아무런 정보가 남지 않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메일을 확인하시고 간단히 보내는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웹브라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한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러면 주소칸에http://mail.pettree.co.kr/squirrelmail/ 을 넣습니다.
다음과 같은 다람쥐가 여러분들을 반길겁니다. 본 서버에서 사용하는 웹 메일 프로그램은 다람쥐 메일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자신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십시오.
아무런 설정없이 로그인을 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도 기본적인 것을 사용할 수 있지만 좀더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조금 수정을 해야 합니다. 현재 왼쪽편에 보이는 화면은 여러분의 유일한 폴더인 받은 편지함입니다. 여기서 여러분이 보낸 메일이나 지운 편지함을 만들어야 합니다.첫번째왼쪽 위의 Folders라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폴더 만들기에서 Trash라고 입력을 하고 만들기를 합니다.
그 다음 Sent라는 폴더를 만듭니다.
두 폴더를 만들고 난 후에는 다음과 같이 폴더 리스트를 갱신한다.
이제 폴더리스트를 보면 좀 전과는 다르게 세 개의 폴더가 생겼다. 이렇게 세 개의 폴더가 생겼지만 아직 보낸 편지함과 지운 편지함으로 사용할 수 없다. 그렇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옵션에서 설정을 해 줘야 한다.
다시 오른쪽 위에 옵션 부분을 클릭을 해라.
옵션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이 가운데 일단 폴더 설정부분을 클릭을 해라.
폴더 설정에서 지운 편지함과 보낸 편지함을 좀 전에 만든 폴더에 연결을 해야 한다.
다음과 같이 지운편지함과 보낸 편지함을 서로 연결해라.
다음은 화면을 좀더 편하게 보는 옵션에 대해 설명을 한다. 그리고 화면 설정에서 한글 부분은 영어를 매번 사용하지 않는다면 꼭 설정을 해야된다. 다음과 같이 화면 설정부분을 클릭해라
화면설정 부분에서 보면 언어를 설정하는 부분이 있다. 이 부분에서 Korean을 설정하고 폴더 리스트의 폭을 결정하는 부분에서 200 pixels에서 120pixel이나 아니면 여러분이 원하는 크기로 바꾸면 된다.
언어와 폴더 리스트의 폭을 결정하고 난 후 맨 마지막에 있는 HTML로 온 메일은 HTML로 기본으로 보여주기 부분을 체크하기 바란다. 왜냐면 요즘은 외부에서 메일을 보내는 경우나 또는 다른 사람들이 메일을 보낼 때 HTML로 보낸 메일이 많이 있는데 그런 경우 알아서 다람쥐 메일이 보여준다.
위에서 얘기한 모든 것을 다 한 후 제출버튼을 누르고 난 후 페이지 갱신 부분을 다음과 같이 클릭하면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