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0. 6.

DBMS/MYSQL]_하드디스크_이상으로_디비_용량이_초과_시



할당된 하드디스크 이상으로 디비 용량이 초과 되었을때 처치 방법.1. /usr/local/mysql/var 의 로그 파일로 용량을 줄일 수 있다.
- localhost-bin.index 파일을 보면 현재의 로그 파일에 대한 정보가 있다.
- 그 로그파일은 DB의 UPDATE 내역이 기록하는 파일이다. Replication(일종의 백업)을 위해 생성된다.
- localhost-bin.index 에서 확인한 파일을 제외하고 다른 파일은 지워도 된다.
- 한가지 더 확인하자면 marster-slave 에서 show slave status 인가하는 명령으로 현재의 master 의 로그파일을 확인할수 있으니 나머지는 지워도 된다.
- /etc/my.cnf 에서 log-bin 옵션을 주석처리 해주면 로그 파일이 생성되지 않는다.

2. 하드디스크를 설치 하는 방법으로 용량 충당
- MySQL은 데이터를 디렉토리에 보관한다. 다른 파티션으로 이동할 경우 데이타 디렉토리를 이동하면 된다.
1. 기존의 데이타 디렉토리로 이동한다.
$ cd /usr/local/mysql/var
2. 기존의 데이터 파일들을 묶어서 새로운 디렉토리로 옮긴다.
$ tar cvf /usr2/local/mysql/var/backup.tar * 3. 새로운 디렉토리로 이동한다.
$ cd /usr2/local/mysql/var
4. 새로운 디렉토리에 기존의 데이타들의 압축을 푼다.
$ tar xvf backup.tar
5. 새로운 디렉토리의 권한을 mysql 사용자만 접근할 수 있도록 해 주어야 한다.
$ chmod 700 /usr2/local/mysql/var
$ chown mysql.mysql /usr2/local/mysql/var

6. MySQL 데몬을 실행시키는데 이때 --datadir=/usr2/local/mysql/var 옵션을 주어 새로운 데이터 디렉토리를 지정해 주어야 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MySQL의 데이터 디렉토리를 다른 곳으로 옮길 수 있다.

- 뭐 간단하게 말해서 기존에 데이터 있던 데이터들을 압축해서 다른곳에 옮겨놓고 그디렉토리는 새로운 하드로 마운트 시키시고 다시 풀어놓으시면 된다.

3. 하드용량 초과로 트렌젝션중 파일이 손상되었을때 치료- myisamchk --safe-recover 테이블명.myi

댓글 없음:

댓글 쓰기